포토갤러리

[언어과정] 2024 긴키대 대학생 서울연수
  • 작성자
  • 작성일자
  • 조회346

안녕하세요! 2024년 3월 8일(금)부터 12일(화)까지, 일본 오사카 긴키대학교(Kindai University) 학생들과 함께 한 "서울연수"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. 이번 "서울연수"는 올해 1월 말~2월 초, LG다문화학교 일본 해외연수에 대한 답방 차원으로 이뤄졌습니다.

한국어를 전공하고 있는 4명의 긴키대 학생들의 이번 서울연수 주제 및 목표는 "한국 다문화교육의 이해와 실천 프로그램"이었습니다. 이 주제를 깊게 이해하기 위해 긴키대 학생들은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.

* 한국외국어대학교 캠퍼스투어
* 다문화가정 학생과 함께하는 서울투어 - LG다문화학교 일본어권 학생들과 조를 이뤄 서울의 곳곳(국립현대미술관, 성수, 홍대, 이촌, 명동 등)을 살펴보았습니다.
* 온.오프라인 간담회 - LG다문화학교 멘토, 코디네이터 등을 경험한 결혼이주여성, 직장인과의 간담회(한국에서 임신, 출산, 육아와 관련된 정부의 다문화 정책 등)
* LG다문화학교 멘토와의 토크콘서트
* 한국 다문화사회 이해 특강
* 하이커그라운드 관람
* 동대문구가족센터 견학

아무쪼록 긴키대 학생들이 이번에 서울에서 느낀 실천적인 가치를 잘 고양시켜 향후 본인의 연구 및 한일 양국의 다문화 가치를 유기적으로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하게 되길 바라마지 않습니다.

앞으로도 LG다문화학교는 이런 유의미한 형태의 교류가 자주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